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정보

환절기 일어난 피부 비판텐으로 진정시키기

요즘 일교차 심하고.. 환절기라 그런지

피부상태가 많이 많이 안좋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이라.. 더욱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최근에 갑자기 이마 부분이 막 가렵더니 다음날 심하게 오돌토돌 피부가 일어나더라구요.

 

단 한번도 이렇게까지 일어난적이 없었기 때문에... 너무 당황스러워서

다양한 카페들과 검색 내용을 참고해서 비판텐 연고를 구매했어요~

제가 피부가 일어나기 전에 지난 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디페린겔을 꾸준히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이것이 각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크림이기도 하고,

가뜩이나 환절기로 지루성 피부염이 심해진 피부에 바르니 

일시적으로 접촉성 피부염 같은게 온것은 아닐까 추측 중이에요.

(정확한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지는 않았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제 추측입니다.)

환절기가 아닌 기온이 지금보다 높았을때 바를때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피부과를 가봐도 알레르기 약이나 스테로이드 연고만 처방해 줄 것 같아

미리 구비해둔 비판텐 연고를 발라보았어요. 

비판텐 연고는 급 만성 피부염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바르면 엄청 기름지더라구요. 꾸덕한 제형이에요.

 

피부조직의 재생을 돕는 성분인 덱스판테놀 성분이며

방부제, 향료, 색소는 물론 스테로이드가 함유돼지 않은 크림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환절기에 생겨나는 좁쌀이나 붉게 일어나는 피부에 효과를 보셨다는 분들이 

일부 계시더라구요.

스테로이드가 함유돼어 있지 않아서 아기들도 많이 사용을 하는 아주 순한 크림이여서

사용 전에 맞았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바라며 발랐어요.

 

이 비판텐 크림 또한 안맞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비판텐 크림같이 순한 크림 또한 좁쌀이 더 나신다거나 자극을 받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지루성 피부염에 나쁘지 않은 크림이라고 평이 돼긴 하는데,

피부는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바르기 전에 살짝 걱정됐지만

피부가 너무 안좋은 상태였기 때문에 더 나빠져봤자지 라는 자포자기 심정으로 

일어난 이마 부위 전체에 펴 발랐어요!

자극 받은 피부에 효과 좋은 크림으로 알려졌지만 

사용 후에 본인에게 안맞는다고 생각돼시면 망설임 없이 사용 중단해주시길 바래요~ 

 

처음에 일어났던 이마 피부 모습이에요~

심하게 간지럽고 보기에 너무 징그러워서

울먹거렸던 이 날.. 화장도 모두 뜨고 피부가 엄청 건조했어요~ 

소름끼칠 정도로 간지럽더라구요. ㅠㅠ

 

저녁에 보습 크림 바른 뒤 비판텐을 그 위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화장한 이마에요~

 

엄청 진정된 모습이죠?

거의 하루만에 이렇게 진정이 됐고 이후에도

 

매일 밤 보습크림 충분히 발라 준 후에 일어난 부위 중심으로

비판텐 크림을 얇게 펴서 발라주었어요~

한 2주정도 꾸준히 바르니 이정도로 많이 가라앉더라구요~

 

군데군데 여드름 흉터가 보이긴 하지만

건조함도 훨씬 들해지고, 바르고 나면 가려움도 많이 사그라들어요!

 

저한텐 다행히 비판텐이 잘 맞는 것 같네요.

 

현재도 이마 부분이 계속해서 간지럽고 건조하고 살짝 일어날려는 기미가 보여서

환절기 지날때까지는 꾸준히 발라볼 예정이에요~ 

 

더이상 정리돼지 않는 우글우글한 피부결은

지루성 피부염 진균 치료제라는 케토코나졸을 사용해볼 생각인데

케토코나졸도 사용해보고 잘 맞는다면 후기 이어서 올리도록 할께요~ 

 

예민하게 일어나는 피부 또는 갑작스런 접촉성 피부염으로 인해 고민이시라면

비판텐 한번 발라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루성피부염에 비판텐이 기름진 연고여서 좋지 않을거라는 의견이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지루성피부염이신 분들 중 속건조하신 분들이 많아서 

피부장벽강화 크림인 비판텐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했어요!)